주저리/미국-한국 잘 살기

미국 매사추세츠 부동산 중개 자격증 갱신 보수교육

omnibux 2024. 1. 11. 13:51
반응형

현재는 한국에서 살고 있지만, 저는 미국 매사추세츠 주의 부동산 중개 자격증 중 하나인 세일스퍼슨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보수교육(컨티뉴잉 에듀케이션) 및 라이선스 리뉴얼을 해결해야 해서 관련 내용을 정리해 봅니다.

 

 

미국 부동산 중개 자격증

미국의 거의 모든 프로페셔널 자격증은 각 주마다 관리합니다.

 

그래서 부동산 관련 자격증은 각 주마다 따로 시험을 보고 발급됩니다.

 

저의 경우 매사추세츠 주에서 살았기 때문에 부동산 중개 자격증을 땄습니다.

 

 

세일즈퍼슨과 브로커

부동산 중개사 자격증에는 세일즈퍼슨 Salesperson과 브로커 Broker가 있습니다.

 

세일즈퍼슨은 부동산 중개업에서 가장 먼저 딸 수 있는 자격증으로, 세일스퍼슨이 되면 브로커리지(부동산 회사)에 소속되서 부동산 중개사로서 일할 수 있습니다.

 

세일즈퍼슨 자격증을 따고 부동산중개업에 종사한 지 3년이 지나면 브로커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브로커 자격증을 따면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단독으로 부동산 중개 일을 할 수도 있고 본인이 부동산 중개회사(브로커리지)를 만들어서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본인이 타인 소유의 부동산 회사에서 일하더라도 부동산 중개 수수료를 더 많이 받게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커미션 스플릿은 본인 의지와 협상능력에 달려있습니다.)

 

부동산 세일스퍼슨과 브로커 시험에 지원하려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법을 다 이용해야 합니다.

 

시험 지원은 온라인으로 가능한데, 직접 우편으로 보내야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부동산 중개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주에서 인정하는 부동산 학교(real estate school)에서 자격증 수업을 꼭 수강해야 합니다.

 

이런 자격증 의무 교육을 제공하는 온라인 스쿨이 있습니다.

수강 완강 후 수업을 잘 끝냈다는 certification을 부동산 학교로부터 발급받아서 우편으로  부동산 자격증 시험 관리 오피스로 보내야 합니다.

 

그 외에도 bond 등 일부 서류는 미국 내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야 하는 일들 때문에 최소 미국 내에 한달은 거주해야지 시험 지원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온라인으로 시험을 칠 수 있다는데 제가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또한 자격증 시험에 합격했을 때 자격증 발급은 매사추세츠 내에서 직접 받아야 하니, 언젠가는 매사추세츠(보스턴)에 가야 한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부동산 자격증 학교

 

매사추세츠 주 부동산 자격증은 2년간 유효하며, 유효기간 전에 12시간의 보수교육을 받고 자격증 갱신을 신청해야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부동산 중개 자격증 시험 및 보수교육 프로그램은 온라인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매사추세츠 온라인 부동산 학교를 찾아보고 저는 Jack Gately라는 분이 운영하는 리얼 에스테이트 스쿨(onlinerealestateacademy.com)을 계속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를 커버하는 온라인 스쿨에 비해서 수업료가 싼 편이기 때문입니다. 

 

한국어 서비스는 없으니 영어는 미국 학부나 석사 유학생 수준으로는 하셔야 수업을 따라올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인 클라이언트 상대로 일하고 한국인이 운영하는 부동산 회사에서 일하더라도 결국 미국인과 소통하며 일해야 하니까 영어는 잘할수록 좋습니다.

 

출처:  onlinerealestateacademy.com

제가 이용하는 부동산 학교(onlinerealestateacademy.com)의 첫 페이지입니다.

 

저는 이전에 회원가입을 해서 회원가입 단계는 스킵하겠습니다.

 

로그인 한 후 저는 All Online Continueing Education을 클릭했습니다.

 

 

출처:  onlinerealestateacademy.com

 

수강료가 30불이고, 페이팔로 지불합니다.

 

 

 

 

결제를 하고 10분 안에 수업 링크가 포함된 컨퍼메이션 이메일이 옵니다.

 

 

그러면 링크를 열고 로그인해서 수업을 듣기 시작하면 됩니다.

 

 

미국은 코로나 이전에도 리모트 워킹/스터디 쪽으로 많이 발달해 있습니다.

 

 

수업을 시작하려니 먼저 주의사항이 나옵니다.

 

"1) fill out this form"을 클릭했습니다.

 

위의 폼은 부동산 스쿨이 매사추세츠 부동산 관련 자격증을 관장하는 보드에 보고하는데 필요해서 꼭 작성 및 제출해야 합니다.

 

폼을 작성해서 제출하고 나서 수업을 들으면 됩니다.

 

 

강의 형식이고, 일부 수업은 오디오만 지원되고 일부 수업은 시각자료가 제공됩니다.

 

컴퓨터나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컴퓨터의 탭을 바꾸는 순간 수업 진행이 멈추기 때문에, 다른 작업 안 하고 수업만 들을 수 있는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심카드 없고 와이파이 연결 가능한 스마트 폰으로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부동산 중개인 자격증 보수교육의 장점은 교육 수강만 하는 것으로 충분하다는 것입니다.

즉, 보수교육에 시험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국의 어떤 자격증은 온라인으로 보수교육을 받을 때 시험을 통과해야 수강한 것으로 인정해주어서 더 까다롭습니다.

 

*협찬 없고 순수 내돈내산 입니다.

 

#미국자격증 #미국부동산자격증 #부동산온라인스쿨 #보수교육 #ce #continuingeducation #massachusetts #매사추세츠 #미국직업 #미국취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