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시 정보/외국인 학교 경험담

외국인학교 중학생 아이들 여름방학 계획

omnibux 2024. 4. 25. 14:42
반응형

나의 아이들은 서울 소재의 외국인학교에 다니고 있다. 외국인학교의 여름방학은 두 달이나 되어서 계획을 제대로 세워야 한다. 자칫하면 오히려 아이가 퇴보하는 여름방학을 보내기 때문이다. 여름방학에 휴식 시간도 줘야 하겠지만 영어, 운동, 한국어공부는 꾸준시 시키려고 한다. 둘째는 집에서 공부를 하도 안 해서 압구정 영어학원에 방학 시작 후 5주간 보낼 것이다. 그 후 8월에 있을 중학교 검정고시를 준비시킬 것이다. 그리고 어떤 운동 프로그램이라도 등록시켜서 비만을 방지하겠다. 첫째는 고등학교에 올라가기 전 방학이어서 마지막으로 최대한 자유시간을 주려고 한다. 내 욕심에는 압구정 학원에 보내고 싶지만, 아이가 매우 거부를 해서 등록 안 했다. 이러면 문제는 내가 따로 아이의 영어 튜터를 찾아야 하는데, 당최 한국에서 내가 원하는 튜터를 찾기 힘든 것이다. 아이의 퍼블릭 스피킹 스킬을 늘리고 싶어서 미국 소재의 온라인 스피킹 캠프를 몇 개 찾았긴 했다. 그런데 미국 시간대 스케줄을 따라가야 해서   한국에서 수업받기는 너무 힘들것 같다. 그래서 숨고에다가 집에서 영어를 쓰는 영어 과외 선생님을 구하려고 글을 올렸더니 죄다 한국 선생님들만 견적서를 보냈다. 그래서 나는 몇날 며칠 별 성과도 없는 구글링을 하고 있다. 내가 돈이 무척 많고 사람 보는 눈이 좋다면, 좋은 학습 매니저를 고용해서 다 알아서 애들 스케쥴 짜달라고 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