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저리/미국-한국 잘 살기

미국 단기 의료 보험이 허용되는 주와 불법인 주

omnibux 2023. 6. 27. 15:42
반응형

미국 방문을 앞두고 단기 의료 보험에 대해 알아보고 있었다. 하지만 단기 의료 보험 즉 숏 텀 헬스 인슈어런스가 허용되는 주와 불법인 주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 내용은 다음 웹사이트에서 알게 된 사실이다.

https://www.valuepenguin.com/short-term-health-insurance

 

이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회사의 단기 의료보험 플랜 상품을 비교해주고 장단점을 잘 정리해서 찬찬히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일단 나는 내가 방문하려는 주에서 사용가능한 보험 상품을 찾고 있어서 이 부분은 패스했다. 

 

단기 보험이 금지된 주

캘리포니아 CA, 뉴저지 NJ, 매사추세츠 MA, 뉴욕 NY 주는 단기 보험이 불법이다.

 

나는 캘리포니아, 뉴욕, 또는 매사추세츠 주를 일년에 한두 번 방문해서 머물려고 했는데, 의료보험을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다.

 

 

 

단기 보험이 허용되나 판매가 되지 않는 주

콜로라도, 코네티컷, 디스트릭트 오브 컬럼비아, 하와이, 메인, 뉴멕시코, 로드아일랜드, 버몬트, 워싱턴 주에서는 단기 보험을 구입할 수는 없다. 

 

 

단기 보험이 제공되는 주

 

그 외 나머지 주들, 즉 델라웨어, 일리노이, 캔자스, 루이지애나, 메릴랜드, 미시간, 미네소타, 미주리, 네바다, 뉴 햄프셔, 오하이오, 오레곤, 사우스 캐롤라이나, 사우스 다코다, 버지니아, 위스콘신 주에서는 단기 보험 구입이 가능하고 이 중 반 정도는 리뉴얼이 가능하다.

 

#미국단기보험 #미국단기건강보험 #미국단기의료보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