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시 정보/외국인 학교 경험담

외국인학교 중학생 겨울방학 계획

omnibux 2023. 11. 27. 00:01
반응형

나의 아이들은 한국 소재 외국인학교 중학교에 다닌다. 당장 몇 주후에 삼 주의 겨울방학이 다가와서 겨울방학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이번 방학에는 영어학원, 한국 검정고시, AMC8 시험에 집중해서 학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는 처음으로 영어학원에 보낼 생각이다. 여지까지는 과외나 필리핀 화상영어로 영어공부를 시켰는데, 여전히 부족한 부분이 개선되지 않아서이다. 특히 라이팅 수준이 만성적으로 향상되지 않아 왔다. 그래서 이번에 세팅을 바꾸어 학원을 보내면 좀 나아질까 기대하고 있다. 그리고 2024년 4월에 실시할 한국학력 검정고시를 대비해서 과거 기출문제를 조금씩 풀게 시킬 계획이다. 특히 첫째는 고등학교 검정고시를 봐야 하는데, 먼저 내가 기출문제를 보니 문제가 확실히 쉽다. 수능은 너무 어려운데 검정고시 문제는 직관적으로 풀수 있다. 즉 문제를 꼬지도 않고 기본 개념을 테스트하는 정도의 문제 난이도이다. 일단 내가 지난 몇 년간 시험출제 경향을 파악해서 시험에 꼭 나올만한 부분을 따로 뽑아서 아이가 외울 수 있게 할 것이다. 다행히 이 건 내 역량으로 사교육비를 발생시키지 않을 것이다. AMC8는 그냥 경험 삼아해 보자는 거래서 평소에는 평소에 하는 수학을 하고 주말에만 연습 삼아 문제 풀어보라고 시킬 것이다. 기타 원래하던 한우리 독서논술과 매일 하는 운동은 계속할 것이다. 애들 불만이 많을 수도 있겠다만, 이번 겨울에는 아이들이 반기지 않는 가족 여행을 안 갈 예정이니까 그나마 마음의 위안을 삼으라고 해야겠다. 기타 스피치 수업을 시키고 싶다. 하지만 애들이 쉴 시간이 필요하므로  겨울방학 때는 스킵하고 여름방학에나 시켜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