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시 정보/미국 대학 입시준비

미국 고등학교 수학 진도

omnibux 2024. 1. 6. 16:00
반응형

미국 고등학교는 수학을 지오메트리, 프리칼, 칼 AB, 칼 BC, 알지브라 등 각각 다른 과목으로 배우게 됩니다. 학생의 수학 수준 및 능력에 따라서 같은 학년이라도 진도 및 수준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이에 미부 한인 부모들의 토론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질문

현재 8학년이고 Algebra1 수업 듣고 있습니다. 

지오메트리를 고등학교 학기 중에 1년 동안 하는 대신 8학년 끝나고 여름방학에 하고 6주 동안 끝내고, 9학년때 Algebra 2를 듣는 게 더 좋을까요?

아니면 지오매트리를 고등학교 학기 중에 차근차근 배우는 게 나을까요?

 

 

의견 1

방학동안 공부해서 패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혼자서로 학습 및 시험 쳐서 패스하는지 결정하는 시스템입니다.

혼자서 매일 진도 맞춰 공부하고 체크하는 연습을 고등 전에 해서 좋았고 수학트렉 올려서 좋았습니다.

지오메트리 과목자체가 한 학기 동안 공부할 정도의 난이도는 아닙니다.

 

의견 2

방학 중에 지오매트리를 안 해도 결과적으로 좋은 대학 갔습니다.

저희 애가 9학년에 지오하고-알지2-프리칼-(cal ab 스킵) -12학년에 cal bc로 끝내고 코넬 갔습니다.

지오를 스킵하려면 방법을 몰랐고, 저희 가족이 수학 진도가 느린 학교에서 빠른 학교로 옮기는 바람에 결론적으로 수학공부가 뒤처지게 되었습니다.

공부 잘하는 친구들 다 수학트랙 한, 두 단계씩 높으니 아이가 하이스쿨 내내 걱정하고 스트레스받기는 했지만, 대신 수학은 내내 비교적 쉽게 갔고, 대학은 코넬 CAS 들어갔어요. 

그래도 아이가 대학에서도 상위 수학 받는 다른 동기들 보고 부러워하기는 합니다.

 

Cal bc정도까지 듣는다면 문제될것 없습니다.

Sat는 11학년에 봤는데 아이말로는 프리칼을 반만 배웠을 때였지만 sat는 어려움 없이 800 나왔어요.

 

전공에 따라 다르지만 Ap cal bc까지 듣는다면 탑스쿨 진학에는 문제 될 거 없는 것 같습니다.

보통의 아이라면 차근히 밟고 올라가도 괜찮습니다.

 

#미국대학입시 #미국고등학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