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시 정보/미국 대학 입시준비

표준화 시험 SAT ACT와 미국입시

omnibux 2024. 1. 10. 14:51
반응형

코로나19 이후 한 동안 많은 미국 대학들이 입학 지원 시 SAT와 ACT 점수를 요구하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미국 대학들은 SAT, ACT 등 표준화된 점수를 다시 많이 고려할 것이다. SAT나 ACT 점수 없이 학생들을 뽑았더니 수준 이하의 학생들이 뽑히고 대학 입학 후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더 많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출처: 미씨 usa

 

 

 

 

 

표준화 점수 없는 아이보다 점수 있는 학생이 더 대학 학업 생활을 잘한다는 것은 한국 대학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한국 상급대학교 교수이자 입학사정관으로도 일하는 지인이 말하길, 수능 점수, 즉 정시로 들어온 아이들이 대학교 수업을 잘 따라오고 결과적으로 학점도 더 잘 받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마 수능이 아니고 아주 예전처럼 대학교마다 본고사를 따로 운영을 하면 오히려 대학에서 원하는 똑똑한 학생들이 들어올 것이라고 의견을 냅니다.

 

물론 학력고사나 본고사, 수능 모두 단점이 있었기 때문에 현재의 대학 입시제도로 바뀌게 되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대학에서 수시 학생을 평가할 때처럼 봉사가 코끼리 다리 더듬듯, 학생의 기본적인 정보도 없이(블라인드) 단지 학생부 전형만으로는 학생의 자질을 평가하는데 분명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미국 대학교 입시 사정관은 지원자 학생의 학교명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한국 대학 입시와는 다른 입장일 것입니다. 

 

 

 

#미국고등학교 #미국대학입시 #SAT #ACT #표준화시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