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저리/미국-한국 잘 살기

미성년자 자녀 체크카드 신청 kb국민은행

omnibux 2024. 3. 13. 13:49
반응형

아이들이 중학생이 되면서 스스로 동네를 돌아다니고 편의점이나 다이소에서 자신이 받은 용돈으로 계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이 여태까지는 용돈을 현금으로 받아 현금 결제를 해왔습니다. 하지만 키오스크를 통한 카드 결제가 일반화된 요즘, 현금만 가져 다니면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이에 아이들의 소비생활의 효율성을 위해 체크카드를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주거래 은행인 KB국민은행에서 말하길 체크카드가 기본적으로 12세 이상용부터는 일일한도 3만 원, 한 달 한도 30만 원, 14세용 이상부터는 어른과 동일하게 한도가 책정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는 아이들이 자기 절제력이 어떻게 될지 모르고 분실 시 카드 도용 등의 위험이 있으니 일단 일일 한도 5만 원, 한 달 한도를 10만 원만 설정했습니다.

 

또한 후불 교통카드 기능도 추가해서 아이들이 카드 한 장만 들고 다닐 수 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국내 사용만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카드를 신청하려면 아이들의 해당 은행 계좌, 기본증명서(상세), 가족관계증명서, 제 신분증을 필수로 가져가서 제출했습니다. 나머지는 시키는 대로 스크린에 사인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배우자의 이름도 일일이 써야 했습니다. 카드 신청이 끝나고 제가 제출했던 서류는 다 돌려주었습니다.

 

교통카드 기능이 없었다면 체크카드가 당일에 발급이 가능하지만, 저는 교통카드 기능을 넣었기 때문에 며칠 후에 카드발급이 완료된다고 합니다.

 

3월 13일에 신청,15일에 카드 픽업 준비 완료가 되어서 이삼일이면 해결되는 일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