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시 정보/미국 대학 입시준비

미국 대학 학벌보다는 분야와 자기 능력이 연봉을 결정

omnibux 2023. 1. 3. 15:55
반응형

한국에서는 취업과 연봉, 그리고 전문직은 학벌과 관련이 많습니다. 미국은 일부 분야를 제외하고 평범한 시민으로 살 경우, 학교 랭킹보다는 일하는 분야와 자기가 일하면서 쌓아온 실전 능력이 고연봉에 더 영향을 줍니다.

 

재미 한국인 아줌마 커뮤니티에 뭘 공부해야지 미국 회사에서 돈 많이 받을 수 있나 질문이 올라왔습니다.

 

 

 

이에 컨설팅이나 인베스트먼트 등 일부 분야를 제외하고는 학벌보다는 실전에서 얼마나 일을 잘해서 능력을 갖췄는지가 고연봉에 더 중요하다는 댓글이 달렸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연봉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분야를 잘 택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엔지니어링 쪽과 상대 쪽이 언급이 되었는데, 어떤 답변자는 능력이 뛰어나면 일부 분야를 제외하고는 연봉을 다 많이 받을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결론

아이가 미국 대학에서 입시를 하고 미국에서 미국 회사를 다니며 평생 살 것 같으면 일부 전공 제외하고는 한국 수준으로 대학 학벌에 너무 집착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가 잘하는 능력 중에서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분야로 진로를 추진할 수 있게 도와줘야 합니다.

 

단, 아이의 성향이 영 돈 못 버는 쪽으로만 발달했을 경우, 재테크 공부라도 따로 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의 성향에 맞지 않더라도 생계로 먹고살 수 있는 있는 기술, 직업 교육이라도 시켜야 합니다.

 

젊을 때의 혈기로 쥐꼬리만 한 수입으로 살다가, 현실을 깨닫고 늦게나마 먹고살 길을 찾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예컨대, 제 미국인 친구의 본업은 순수 미술 예술가입니다. 4년대 학부 전공도 파인 아트를 했고요.

 

하지만 순수예술로 돈벌이가 되지 않으니까 커뮤니티 컬리지에서 간호 쪽으로 학위를 따로 따고 자격증도 취득해서 주말 간호사로 병원에 근무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미술학원이나 과외 선생님을 하는 것보다도 사회에 필수적인 간호, 의료 관련 기술이 그녀에게 안정적인 생존의 바탕이 되어 보였습니다. 

반응형